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양쯔강 주변 최악의 가뭄 상태는?

by bbnbb 2022. 8. 31.
반응형

한 달 동안 지속된 폭염과 기록적인 낮은 강우량으로 인해 중국에서 가장 긴 강인 양쯔강을 따라 전례 없는 최악의 가뭄이 발생했습니다. 호수와 지류는 가뭄의 결과로 물러나서 강바닥과 후베이성 ​​우한의 유명한 관음관 아래에 있는 600년 된 불교 석조 조각과 암석까지 드러났습니다.

가뭄으로 강바닥 갈라진 모습


홍수와 가뭄에 관음 정자 주변의 물 비교

강의 수위가 낮아 이 지역의 수력 발전소가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감소했습니다. 전력을 절약하기 위해 부과된 비상조치에는 공장 폐쇄, 상점 영업시간 단축, 사무실 건물의 에어컨 끄기 등이 포함됩니다. 이 모두는 높은 전력 수요와 낮은 생산량의 이중 타격에 대한 대응입니다. 강을 따라 위치한 대도시에서 상하이는 유명한 해안가 조명을 끄고 루저우 시는 전력망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밤에 가로등을 끕니다. 중국 수자원부에 따르면 양쯔강 유역의 여름 강우량은 1961년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낮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 국가기후센터(National Climate Center)에 따르면 지속적인 지역 폭염도 기존 기록을 모두 깨뜨렸습니다. 강우량을 보여주는 중국 지도 8월 13-17일 기온은 지난주에 최고조에 달했으며 국립기상센터는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 연속 최고 '고온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쓰촨 성에서 산불이 발생했으며 특히 충칭시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양쯔강 유역을 따라 있는 다른 성들도 초원과 산불에 대해 높은 경보를 받고 있습니다.

양쯔강 600년전 불상

양쯔강 강바닥이 마른다.

후난성의 둥팅 호수와 같이 양쯔강이 물을 공급하는 호수는 농업을 관개에 의존하는 지역에서 극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중국 최대 담수호인 장시성 포양호가 75% 가량 줄어들었다. 지방 당국에 따르면. 이곳 호수 주변의 농부들은 들판과 농작물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영양이 풍부한 물에 의존합니다. 낮은 수위는 지역 사회의 식수 공급에도 영향을 미쳐 당국이 부족을 완화하기 위해 삼협과 단장커우 저수지에서 물을 방출해야 한다고 국영 CCTV가 보도했습니다. 이 지역 전역에서 가뭄은 중국의 가을 작물에 위협이 되며 이미 쓰촨 성에서 수천 에이커의 가치가 손실되었습니다.

호수에 물이 없어 갈라진 모습

여기까지 최악의 가뭄으로 중국 양쯔강 주변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