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통 완화 방법

by bbnbb 2022. 9. 4.
반응형

오늘은 생리통 완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힘든 생리통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등의 질병이 숨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생리통이 어려울 때는, 한번 부인과에 가는 것이 추천됩니다. 

 

 

부인과를 진찰하는 것이 좋다고는 생각하고 있어도, 「불안이 있어 좀처럼 진찰할 수 없다」라고 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현상입니다. 부인과 의사는 사춘기 여성이 진찰에 대한 저항감과 공포감을 가지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사춘기 여성에 대한 불필요한 내진은 피하자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복부로부터의 초음파 검사, 필요에 따라서 자기로 몸 안을 검사하는 MRI 검사만으로 진단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별로 불안하지 않고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에 손을 올리고 통증 사진

 

통증 방지 진통제


생리통이 있더라도 진통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통이 있는 경우는, 통증을 걸리는 쪽이 통증에 시달리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공부나 운동도 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의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월경 기간 동안에만 사용하면 특별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뭐든지 효과가 없다"는 사람은 약이 맞지 않거나 사용하는 타이밍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참아서 고통이 강해지고 나서는 통증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으므로, "조금 아파"라고 생각했는데 "효과가 장시간 계속되는 타입"의 통증을 빨리 잡는 것이 중요입니다.

 

"너무 많으면 효과가 없어진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약에 익숙해져 효과가 없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이전에는 효과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효과가 없어졌다고 하는 경우는, 배경에 있는 병(자궁내막증·자궁근종 등)이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셀프케어로 생리통 완화


생리통은 셀프 케어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배나 허리를 따뜻하게 하면, 온열 작용으로 혈액 순환이 좋아져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배에 한정하지 않고, 족탕이나 반신욕 등으로 하반신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도 생리통에 효과적입니다. 또, 운동도 골반 내의 혈류의 정체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